작성: Eric Kim

사진출처:본문

“국제합동통신”(UPI) 5월 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금요일 어린이 미스터리 간염 100여 건 조사 중이다. 이 중 5건 사망 사례가 포함돼 있다.

CDC는 한 브리핑에서 25개 주와 지역의 감염 사례가 전 세계에서 발생한, 여러 명의 어린이를 사망에 이르게 한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0개국에서 228건의 감염 사례가 발생했다.

사진출처:본문

CDC 감염병 담당 부주임인 제이 버틀러(Dr. Jay Butler) 박사는 “이 기관에서 조사 중인 109건의 사례 중 90% 이상의 어린이는 입원 치료를 받아야 하고, 14%는 간이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CDC 조사 중인 ‘그물질 검색’이 모든 사례와 같은 이유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이고, 전 세계 각지의 조사원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CDC는 4월에 미스터리 간염 환자군을 대상으로 건강경보를 발령하였다. 당시 이 기관은 앨라배마주에서 9명의 어린이와 관련된 작은 환자군을 조사하고 있었다.

간염은 간의 염증으로 바이러스 감염·음주·독소·약물과 기타 의료 상황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미국에서 가장 흔한 간염 원인은 A형, B형, C형 간염 바이러스이다.

간염의 증상은 발열, 피로,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복통, 짙은 색 소변, 옅은 색 대변, 관절 통증, 황달을 포함한다.

출처: https://gnewsapp.com/post/p2486374/

편집 담당: Eric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