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Eric Kim(文言)KR

사진출처:본문

일본 의약품 및 의료 장비 거래 및 판매 전문 기업인 Kowa Co., Ltd는 월요일(현지시간) 이버멕틴(Ivermectin) 공동 비임상 연구 계속됨에 따라 오미크론 (Omicron) 및 기타 코로나 (COVID-19) 변종에 대해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코와(Kowa) 측은 추가 정보를 제공하진 않았다. 코와사는 계속 일본 한 의학 연구 개발청과 도쿄 소재 키타사토 대학(Kitasato University)과 협력해 왔다.

연구는 지난 2020년 9월 16일에 시작되었고 계획 종료일은 2022년 3월 31일이다. 연구의 제목은 “위약 대조 무작위 이중 맹검(평가자, 환자) 다기관 공동 병렬군 비교 시험 그리고 코로나19 환자를 위한 이버멕틴의 안전성”이다.

현재 이 임상시험은 진행 중이고 일본 국립보건의료과학원 홈페이지에서 브리핑(일본어판, 영문판)을 확인할 수 있다.

동물과 인간의 기생충 치료에 쓰이는 이버멕틴을 코로나19 치료 약물로 보급하는데 논란이 많았다. “로이터 통신”(Reuter)은 기사 발표 몇 시간 뒤 원문에서 “3상 임상시험에서 오미크론에 대해 효과적인 치료효과가 있는 약물”에 대한 내용을 삭제했다. 그러나 게이트웨이 펀딧(The Gateway Pundit) 웹사이트에서 완전한 기사와 이 연구의 영문판 보고서 파일을 찾을 수 있다.

출처: https://gnews.org/post/p1941129/

편집 담당:待命(文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