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首尔天池农场
翻译:小甜心
校对:鱼子酱
上传:QCFM

11월 29일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상무장관은 미국 반도체 제조 산업 확장을 위한 520억 달러의 자금을 승인해줄 것을 요청하였고 이 제안은 “칩 법안” (CHIPS Act)이라고도 불린다.

미 상무장관은 미시간 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미국 자동차 업계가 직면한 반도체 위기 상황에 대해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체 부족으로 디트로이트 세번째로가는 자동차 메이커는 감산하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차를 생산해야 했다. 이와 동시에 각 자동차 생산 제조업체는 현재 새로 개발한 전기차를 주요 생산품으로 전환하여 점차 이전의 가솔린 동력차를 대체하고 있다. 하지만 전기차에 들어가는 반도체는 가솔린차의 두 배에 이른다.

미시간주 관계자는 “이런 반도체 위기가 최소 1년은 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며 “미국이 반도체 생산량을 늘리지 않으면 미시간주는 더 많은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에 따르면 “칩 법안”(CHIPS Act)은 6월 상원을 통과한 혁신과 경쟁법안의 일부로 앞으로 있을 공급망 단말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미국에서 반도체 칩을 생산하는 것을 지원하고, 중공에 대한 미국의 자동차 부품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참고링크:
1) . 美国商务部长走访密西根州 呼吁国会为芯片行业扩张提供资金
2) . Nine governors press U.S. lawmakers to pass semiconductor funding bill

뉴스 출처

면책 성명: 이 글은 저자의 개인적 견해만을 대변하는 내용이며, 플랫폼은 어떠한 법적 위험도 감수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