翻译:理想国

校对+编辑: 美丽的新国度

原文:https://gnews.org/post/p1064985/

 2020 년 7 월 중국 공산당은 홍콩 국가 안보 법을 강제로 도입하여 더 많은 홍콩인들이 떠나도록 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사람은 떠나고 홍콩은 남겨라” 는 슬로건아래 그리고 본토는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람들을 보냈으며 홍콩은 번영을 유지했다” 라고 세뇌선전을 벌였다.  그러나 부유하고 지적인 엘리트들이 부와 지식을 빼앗아 간다면 홍콩에 무엇이 남을까요?

홍콩 중문대학의 아시아태평양연구소는 2020년10월에 살기좋은 도시 평가 설문조사를 발표했는데, 2019 년에 비해 1.6 % 증가한 수치인 응답자의 43.9%가 이민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2019년9월의 42.3%은 2018년12월에 비하여 8.3 % 더 높다. 이는 홍콩송환법 규정개정에 반대하는 시위 전후의 차이를 반영한 ​​것이다

 일부 홍콩 금융전문가는 주변동료중 일부가 계약만료를 고려하여 반송규제 캠페인후 더 이상 홍콩에 머물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했으며 일부 동료는 유럽 및 미국으로 회사의 직위로 내부 이전을 신청할 것을 고려했다. 그리고 일부는 영국으로의 BNO 이민을 고려했다.  궈원구이 선생의 생방송에서 중국 공산당이 홍콩을 악취나는 항구로 만든 것은 신중국 연방에 선물을 주었다고 했다.  많은 홍콩 금융전문가들이 G시리즈에 합류했기때문에이고 그들의 첫번째 선택은 신중국연방이고 그다음은 영국이다.

 중국공산당은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홍콩을 떠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중공은 이들이 떠난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믿고 있으며, 공백을 메우기 위해 본토에서 사람들을 보내며 똑같이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정말 그럴까?  저자는 홍콩이 더이상 국제금융 중심지가 아니기 때문에 중국공산주의 체제의 진정한 엘리트들이 홍콩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그들은 권력의 중심지에 더 가까운 베이징이나 상하이를 선택하고 그들의 미래 경력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중국 공산당이 파견한 사람들은 모두 공산당 시스템에 속한 사람들이다. 일 타입, 태도 및 국제적감각은 홍콩전문가와 같은 수준이 아니다. 우리는 공산당의 관료체제를 알고 있다.  표면적으로는 외자기업이나 외자​​은행처럼 보이지만 내부는 중국자본의 기업이다.  Hong Kong Finance는 세계의 핫머니를 위한 자산관리에 관한 것이다.  파트너가 정상적인 비즈니스에서 본 하락을 목격하여도 여전히 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을까?

홍콩정부는 “이주물결”의 출현과 그에 따른 자본유출을 부인하지만 캐나다 금융규제 기관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 년에는 전자이체를 통해 홍콩은행 시스템에서 캐나다로 이체되는 자금이 미국을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 347억 달러로 전년대비 약10 %증가했으며 이는 2012 년 후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이런 유출은 홍콩은행 시스템에서 예금의 1.9%에 달한다.  이것은 캐나다뿐이며 대만, 영국, 호주, 미국 및 기타 유럽국가를 포함하지 않는 수치이다.

 중국공산당이 홍콩에서 ‘일국양제’를 ‘일국일제’로 변경했기 때문에 더 이상 법치가 있을 수 없고 사유재산도 법으로 보호받을 수 없다.  그렇다면 국제 자본가들은 여전히 ​​그들의 돈을 홍콩에 집어넣을까?  그들은 언젠가는 중국공산당이 비합리적인 방법으로 돈을 빼앗아 갈까 봐 두려워하지 않을까?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부자들이 홍콩에서 자본을 철수하는 것이 현재의 실상이다.

홍콩에는 부유한 엘리트와 지적 엘리트가 없으면 남은 것은 세계 금융 중심지가 쇠퇴하는 일만 남을 뿐이다. 

 그러나 신중국연방의 폭로혁명은 중국공산당을 소멸시키고 홍콩에 희망을 주겠다고 단언 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