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DE타임즈》특별 프로그램: 시진핑,스타벅스 회장에 회신, 중공3대 통신사 뉴욕증시 퇴출

翻译:HUZI

校对+编辑:美丽的新国度

原文:https://gnews.org/zh-hans/751280/

Starbucks Corp. CEO Howard Schultz smiles during a ceremony marking the 10th anniversary of the first open Starbucks coffee shop in Hong Kong Thursday, April 15, 2010. (AP Photo/Kin Cheung)

2021년 1월 14일 “LUDE 타임즈”오전 프로그램 주요내용 :

첫째, 오늘도 시진핑은 여전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시진핑 오늘도 여전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신화통신은 그가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스터벅스 회장에게 쓴 회신 기사만 공개했다.

루더타임즈 논평

1. 시진핑은 몇 년간 예외없이 각종 회의에 참가했었다. 신화통신은  1월 6일 시진핑이 스타벅스 회장에게 회신을 보냈다는 편지내용을 전면에 실었다. 이는 스타벅스와 중공의 밀접한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시진핑은 이외 다른 지시를 내리지 않았다.

2.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는 스타벅스의 회장 겸 CEO로 시애틀에 거주하는데 친 공산당파에 속해 있으며 바이든의 강력한 지지자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매장은 중공국의 크고작은 거리와 골목에 분포되여 있다. 이 또한 그의 ” 마지막 한 마일” 경영전략으로, 일단 사람들이 스타벅스 커피에 빠지면 스타벅스문화를 쉽게 받아 들이게 된다.

3. 1월 6일 이전, 시진핑은 미 대선 개입작전을 진두 지휘하였지만 뇌동맥수술후 하워드 슐츠가 시진핑의 미 대선 개입작전을 많이 도운 것으로 추정된다. 스타벅스는 미 전역에 분포된 지점과 자본을 이용해 지역 정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진핑의 회신은 그가 하워드 슐츠의 사업에 대해 긍정과 중시를 하고 있다는것으로 볼수있다.

4. 이 편지에서 우리는 기획에서 시작해 집필, 양측간 소통, 기사발부, 홍보, 배후의 자본배치에 이르기까지의 모든것을 볼수 있다.  그 속에 담긴 에피소드는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을것이다. 또한 이 편지는 시진핑이 전세계에 스타벅스를 광고해 주는것과 다름이 없다. 이 편지의 다른 목적은 중공국에 있는 미국기업들의 중공에서의 철수에 대응하기 위한것이다. 그들이 만약 바이든이 취임한후 트럼프행정부가 중공국에 내린 제재령을 해제할것이라고 진정으로 믿고 있다면 굳이 스타벅스 회장에게 회신을 할 필요도 없을것이다.  

둘째, 중공 3대 통신사 미 증권거래소 거래중단

미 증권거래소는 1월 11일부터 중공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차이나텔레콤의 증권거래소 거래를 중단시켰다.

루더타임즈 논평

1. 중공 3대 통신사의 미국 증시거래 중단을 잠시 보류했다는 이전 뉴스는 모두 가짜 뉴스이며 트럼프행정부는 여전히 중공과의 점진적분리를 추진하고 있다.

2. 이 통신사 3사는 상장 폐지전 주가가 급격히 하락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다. 향후 모든 사법적 조치는 상장폐지 가격을 최종가격으로 사용하고 보상절차도 이 가격을 기준으로 할것이다. 이 회사들이 상장 폐지되면 그들은 협상을 통해 다른 투자자가 보유한 미 판매 주식만 환매할수 있다.

3. 골드만 삭스, 모건 스탠리, JP 모건의 3개 투자은행은 미국과 홍콩 주식시장에 이 3개 통신회사의 상장을 계획하고 추진했었다. 트럼프 행정부가 제재를 내린후 이들 투자은행은 뉴욕증권거래소와 홍콩증권거래소에서 이 회사들의 상장폐지를 도울 책임이 있다. 만약 3개의 투자은행이 명령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3개 은행과 홍콩 증권거래소는 모두 제재를 받게 된다.

4. 미국 주류 언론들은 3대 통신사 상장폐지 소식을 계속해서 보도하지 않고 있는데 이로 볼때 미국 주류 언론들이 중공의 대변인이 되였다는걸 알수 있다. 이런 상황들이 제재조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수도 있다. 하지만 앞으로 중공의 3대 오일 회사와 중공군 통제하에 있는 다른 기업들도 미국의 제재명단에 열거되여 제재를 피하기 어려울 것이다.

5. 그동안 3대 오일회사들은 홍콩 주식시장에만 상장되어 있었지만 골드만 삭스, 모건 스탠리, JP 모건의 3 개 투자은행에 의해 포장된 후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할수 있었다. 그러나 이 회사들도 제재를 받는다면 상장폐지로 인한 거액의 배상에 직면 할것이다. 중공군의 공제을 받고있는 모든 기업들은 제재에서 벗어날수 없을것이다.

+2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