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共 “15만억 달러 채권경제 문제” 직면

翻译:文好好

校对+编辑:美丽的新国度

原文:https://gnews.org/zh-hans/669803/

북경(北京)의 15만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정부 채권시장은 대규모 투매를 통해 시진핑(習近平)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의 손실이 13년 만에 최고였다. 이와 같은 시가변동이 주식과 완전히 다르다. 시진핑이 집권 동안에 상하이(上海)증권이 극도 동요하여 불안정한 때가 있었으며 이중에 2015년 중국기준 지수가 몇 주 만에 30%로 폭락했다는 것이 가장 충격적인 일이었다. 그때 북경은 ‘주방 싱크대’란 방법으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주식 하락에 타격을 줬다. 그리고 중국의 정책 입안자들이 지렛대와 준비금 요구의 협의를 완화했다. 그들이 첫 주식공개를 중지했고, 또 수천 개의 상장 회사들의 거래를 정지시켰다.

뿐만 아니라 그들이 주식을 건 사람들이 주식을 살 수 있도록 아파트를 담보 물로 하는 것을 허락했고, 일반 중국인들이 주식시장에 들어가도록 애국주의의 명의를 이용하여 독촉했다. 그러나 채권은 쉬운 것이 아니다. 최근 시장 정서의 대규모 악화가 위약률의 상승을 반영한 것이다. 중공 바이러스의 파괴가 시진핑이 금융체계의 레버리지를 낮춘 영향과의 충돌을 북경측이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약 9000억 달러의 자금 부족을 해결하려고 했을 때 야기했다. 이 모든 불안이 북경의 정치체계로 하여금 놀라게 했다. 이는 외부에도 중국은 금융 분야에 15억 달러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표명했다. 2021년이 다가오면서 중공이 양난의 곤경에 직면해 있다. 중국의 금융체계가 아직 준비가 다 안 됐다. 시진핑 8년 동안 집권한 중국이 계속 불투명한 상태에 처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얼마나 많은 빚을 졌는지는 아직 확실히 알 수 없다.

이것이 ‘시진핑 시대’에 대한 풍자이다. 2012년 말에 집권할 때 몇 십 년 동안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중국 지도자가 시장의 힘이 결책에서 ‘결정적’ 역할을 발휘하도록 약속했다. 이는 공기업의 영향을 줄이고 사기업이 발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것이다. 2015년 시진핑 정부가 심지어 Kaisa Group Holdings가 달러 채권을 위약하는 것까지 허락했는데 내륙 부동산 개발사로써 첫째였다. 그러나 결과는 중국 지도자가 용인하고 싶은 범위를 넘어섰다. 이 결과 및 상하이 주식의 폭락은 China Inc로 하여금 모든 대가를 아끼지 않는 성장 자극 모델을 회복하게 했다. 그 다음에 바로 2017년 도널드 트럼프가 시작한 무역 전쟁이다. 미국 대통령은 수천억 달러의 대륙 상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했다는 것이 구조개혁을 보류하는 데 있어 또 하나의 핑계가 됐다. 부작용: 정책 결정자들은 몇 년 전에 순종케 하려던 ‘그림자’은행시장이 현재의 규모가 약 13만억 달러이다. 그리고 중국정부가 이미 레버리지 모델로 돌아갔다는 것이 분명하다. FRB나 일본은행에 비하면 중국인민은행은 통화촉발에서 많이 부족했다. 또 최근 몇 년 동안의 채무와 신용대출의 급증이 북경의 불균형을 과거 어느 때보다도 크게 했다. 이런 과도한 위약률의 상승과 부딪치는 것이 일부는 중공의 바이러스의 탓이고, 일부는 한순간에 중국 채무 시장에 몰려오는 외국인들의 탓이다. 중국이 이미 제2의 경제 국가가 되었지만 만약 시진핑이 20년 동안 더 집권하면 결과가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90년대 기자와 전문가들이 모두 2020년이 되면 중국이 홍콩의 경제처럼 발달될 것이지 이의 달리 자치적 지위를 소멸하는 것이 아니라고 확신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중국이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모두 블랙박스가 됐다.

이런 불투명성 때문에 지난 달 신용등급 AAA인의 거대 탄광기업(산동영매 山東永煤)이 채권지불을 놓쳤는데 외국 투자자들이 이에 대해 놀랐다. 이는 공기업 채권의 강한 매도를 야기했으며, 중국 4만억 달러의 기업 채권시장을 흔들었다. 뿐만 아니라 계약위반의 연쇄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중국이 이번 주 뇌물수수 혐의로 인해 이의 최고의 등급 평정기관을 일시적으로 정지했다. 중국의 최대 방직 생산업자인 산동루이과학기수 회사(ShanDong Ruyi Technology)가 이미 계약위반 클럽에 가입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 증권 감독 위원회가 골드 신용등급평정(Golden Credit Rating)에 대해 강력히 반대했다.

지난 달 중국 감독 관리 기구가 채권시장의 못된 장난과 위반 해위에 대해 ‘제로 용납’이란 방법으로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만약에 시진핑의 팀이 신중하지 않으면 시장은 곧 그들이 생각지도 못했던 방식으로 그의 정부를 괴롭힐 것이다. 중국의 이 15만억 달러의 ‘비현실적’이란 문제가 아마도 모든 사람의 문제일 것이다.

+3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首尔喜韩农场

首尔喜韩农场Discord群;https://discord.gg/bCnkE9zPP4 Dec.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