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共 美해군에 挑战!

翻译:小草根

校对+编辑:美丽的新国度

原文:https://gnews.org/zh-hans/661926/

Daily Telegraph 에 따르면美해군 보고서에서는 中共에 대한 미국의 군사적 우위가 놀라운 속도로 침식되고 있다고 했다.

이 보고서는 “중국과 러시아의 해군이 전 세계적으로 활동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인도 태평양뿐 아니라 전 세계 적으로도 美军의 세력 균형 파괴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보고서는 특히 중국의 도전을 강조하며 “국제 해양관리 파괴, 미군의 전통적인 입항 거부, 해양자유 제한, 해상 요충지 통제, 미국을 대신한 세계 각국의 우선적 협력 파트너로 부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중공 군은 해양 자원 통제와 관련 해역 진입을 제한하기 위해 서 태평양 지역에서 미군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극대화하는 활동과 억지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중공 군의 급속한 해군 력 발전과 장거리 정밀유도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미군은 이미 충돌이 발생할 경우 전 세계 해상 어느 지역에도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없게 되었다.

상황 반전을 위해 전 해역에 걸쳐 종합적인 해군 력 구축을 촉구하는 한편, 군 인력에 대한 다양한 훈련과 충돌 위기에 대한 관심, 동맹 군과의 협력 강화, 장거리 정밀화력 제공 등을 제안했다.

논평: 막강한 해군 력을 앞세운 미군에 정면 도전하는 중공 해군이 능력과 그 저력에서는 미군에 아득히 떨어져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공 군 장비는 최근 적지 않은 수의 새 함정과 잠수함과 항공모함을 진수 시키는 등 비약적으로 발전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무기와 전술 수준, 종합 파워에서는 美 해군에 한참 뒤떨어지고 열악하다. 전략 핵 잠수함이 美 본토까지 침투할 능력이 있다 해도 기껏해야 자살 교란 공격을 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정작 미군을 포함한 미 해군에 위협이 되는 것은 중국 공산당이 BGY를 이용해 미국을 통제하는 군사정보부의 관리들을 포섭하고, 사이버 해킹, 코로나 바이러스 공격 등 초한계(超限战) 전쟁이다. 날로 강력하고 역동적인 중공 해군이 중공국의 ‘일대일로’를 따라 전 세계를 누비고 있으며, 특히 해외 군사 기지와 항구를 곳곳에 짓고 있으며, 해외 시추 플랫폼을 이용한 밀폐된 군사거점 건설, 남해군도(南海群岛) 군사화, 이웃 나라 교란에 무장 어선들의 늑대 전술로 대처하는 등 민간인 희생을 감수하면서 군민(軍民)을 혼합한 초한계 전투방식이 미 해군에도 새로운 과제와 도전이 될 것이다.

+5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首尔喜韩农场

首尔喜韩农场Discord群;https://discord.gg/bCnkE9zPP4 Dec.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