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oin” “GDollar”의 잠재 가치? (2) 현재통화: 국채를 기초로한 달러의 딜레마

翻译:文好好

校对+编辑:美丽的新国度

原文:https://gnews.org/zh-hans/363460/

Chair of the Federal Reserve - Wikipedia

현재 세계에 유통되는 모든 지폐가 많던 적던 달러를 은행 지폐발행의 담보물로 사용하고 있다. 또 통화교환으로 화폐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세계에 거의 90%의 거래는 달러로 결산되는데 중공(중국 공산당)이 치켜세우는 인민폐가 이에 몇 퍼센트만 차지할 뿐이다. 달러가 명실상부한 세계통화인 것이다.

달러를 발행하는 미국 연방 준비 제도이사회(이하 FRB)가 소유한 자산(달러 본위화폐의 담보물)은 대부분 미국 정부 국채와 연방기관채 그리고 주택저당담보부채 증권이다. 실제로 ‘넓은 의미에서의 미국 국채’는 미국 정부가 국민들에게 승낙한 차용증서를 달러를 발행하는 기초담보물로 이해하면 된다. 다시 말하자면 미국 국채가 전 세계가 신용화폐를 발행하는 데 있어 초석이자 최종의 저당물이라 볼 수 있다. 미국 국채가 왜 이렇게 가치가 있을가? 미국 국채에 뭐가 있는걸가?

미국국채에 함유 되어있는 것 :

1. 미국의 정치체제와 법치체제가 국채를 발행하는 데 토대가 됐다. “헌법수정안 제도”, “삼권분립 제도”, “하부 조직의 하의상달의 체계”, “상하원”, “선거제도”, “언론자유”, “총기 소지법”, “대법관”, “배심원 제도”, “서로 다른 경찰체계”, “미국 연방 군대의 독립성”, “주방위군 구현한 주(州) 관력” 등이 있다.

2. 미국의 첨단기술 연구개발 능력과 과잉 과학기술 능력 비축.

3. 미국의 독특한 통화시스템과 금융주식 파이낸싱 시스템.

4. 미국은 대다수의 선물· 현물 거래소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물자에 대해 최종 가격결정권이 있다.

5. 미군은 동시에 진행된 두 개의 전쟁에서 승리할 실력을 갖추고 있다.

6. 위에 장점에서 파생된 우세: “영화업계”, “음악계”, “의약계”, “출판계”, “언론계”, “케이블분야”, “운송업”, “소프트웨어 분야”, “농업기술 분야”, “에너지 과학기술 분야”, “농산품 수출 분야” 등이 모두 세계 일류 수준이며 이 중에 많은 분야가 훨씬 앞서 나간다.

7. 미국 국채는 이자가 있으며 유동성이 아주 좋다.

8. 미국 국채를 갖고 있으면 간접적으로 ‘역외 달러’를 만들 수 있으며 재정확충이 실현된다. 주권국에 있어서 몇 천 몇 억의 지폐발행의 저당물로 미국 국채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미국 국채가 터놓고 공급하는 게 아니라 자주 못 살 때도 많기 때문에 전 세계에 가장 양질의 자산이라고 한다. 그리하여 이부시장의 거래도 아주 활발하다.

역외 NDF 달러/원 급락, 한-미 통화스왑 때문만은 아닌 듯 - 시장참가자들 부터 Reuters

역외달러 시장은 무엇인가?

역외달러란 이름 그대로 발행국외에 상업은행에 달러 예금이다. 역내달러에 비하면 역외달러가 미국 법률의 감시를 받지 않고, 발행 준비금도 없으며 미국중앙은행의 원금지불도 없다. 달러 현금은 역내의 본위화폐이며 역외달러가 아니다. 그리고 달러 현금은 미국 연방 준비제도 이사회에서 발행된 본위화폐이다. 역외 상업은행의 달러 예금은 상업 승낙 지불이다. 보통 이 두 가지 달러의 차이가 크지 않는데 금융불안 상황에 처해 있으면 하늘과 땅 차이다. 역외 달러 시장은 자발적인 것이고 감시를 받지 않는다. 그리하여 최근 몇 십 년 동안 통화 팽창이 얼마나 했는지 아는 사람이 없다. 여러모로 추측에는 규모가 70만 억에서 80만 억 사이에 있고 역외 달러 규모보다 몇 배이 크다.

슈퍼규모의 역외달러 시장의 구조분석을 통해 중국이 소지한 3만 억 미국 국채가 이론적으로 언제든지 미국 연방 준비제도 이사회에서 달러를 바꿀 수 있으며 유동성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쇄도 현상을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본위화폐와 신용화폐에 따라 7.0을 곱해서 계산만 하면 중국이 창출한 역외달러 규모가 21만억에서 25만억 사이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궈원구이(郭文貴) 선생은 중공이 유럽나라들을 BGY 전략으로 침투했다고 폭로했는데 이에 따르면 유럽 나라들의 20만억 역외달러 시장은 아직도 중국의 깊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알 수 있다. 게다가 미국 월가가 대표하는 여러 펀드는 중공의 BGY 전략으로 납치돼 중국에서 투자하게 하고, 이 배후가 대표하는 달러 세력은 상상할 수 없다.

상술한 바를 종합하면, 중공의 조작으로 인해 50만 억을 넘는 규모의 달러가 영향을 받았다. 이 천문학적인 규모의 달러 세력은 필요할 때 중공을 협력해 달러를 조작한다. 이는 달러의 이율과 환율, 그리고 금융정책에 심각하게 영향을 끼쳤다. 그리고 이를 통해 친미 국가들을 매수하고 억압하다. 또 “공자아카데미”, “국비 학자”, “유학생”, “중국 시장을 배반함”, “언론 매수”, “두뇌 위원회 조작”, “대학교”, “대선 조작” 등으로 미국 정치를 조작한다. 미 공화당의 모든 우익 엘리트를 소탕하고, 언론을 조작하며 정치인을 위협하고 더 나아가 모든 것을 조작해 미국을 3F 한다.

중국 역외달러 거품을 없애야 한다.

과거 몇 십 년 동안 미국은 대중국 정책을 실행하는 데 실패했다고 볼 수 있다. 미국 금융정책 입안자들이 오랫동안 중공의 영향을 받았으며 공감대가 부족함으로 유화정책을 채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역외 달러 시장이 커지는 것을 방임하여 드디어 컨트롤을 못할 지경까지 왔다. 지금까지도 피해를 많이 입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폭로혁명의 발기인인 궈원구이 선생은 2015년부터 미국 각계 정치세력에 세계가 어두움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는 2017년에 직접 나와 ‘미끼’ 역할로 정의로운 힘을 모았다. 그가 치른 대가는 하늘도 감동시켰다. 궈원구이 선생은 이끈 폭로혁명 덕분에 미국 트럼프 정부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조치를 취했다.

  1. 공정한 무역을 위해 무역 협상을 실시해 중국 무역 흑자에 더 이상 ‘수혈’ 거부한다.
  2. 각종 펀드가 중국에서 투자를 못 하도록 엄격하게 규제한다.
  3. 해외 미국 기업을 다시 미국 내에 리콜한다.
  4. 미국에서 상장한 중국 개념주를 법에 따라 엄격하게 심사한다.
  5. 홍콩 국가안전법에 대한 관련 미국 법률에 따라 대량의 자금을 홍콩을 떠나게 한다.
  6. 다른 많은 전문적인 조치를 취했다.

해설

대외무역 흑자 해마다 4000~5000억 달러, 각종 펀드 투자 1000억 달러정도, 미국 기업들이 중국을 떠날 때 1000억 달러를 가져감, 중국 개념주 파이낸싱 중단 때문에 500~800억 달러 감소함 등등 실제로 각종 조치가 모두 중국의 ‘인쇄의 문’이란 미국 국채(역외달러의 토대)를 향한 것이다.

곧 실시할 조치에 대한 추측:

가장 중요한 조치(1): 코로나19의 진상을 조사해 중공이 바이러스를 이용해 전 세계를 테러 공격을 한 증거를 대중 앞에 공개함

가장 중요한 조치(2): 중국 매국노들이 오랫동안 유럽과 미국에 은닉한 달러 재산을 조사할 것이다.

법에 따라 중국 매국노들이 소유한 달러 자산과 미국 국채를 동결할 것이며 이런 입장에서 볼 때 현재 실시하는 각종 조치에 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바로 궈원구이 선생이 이끈 폭로혁명이 추진하는 유일한 전진 방향이다. 이 조치를 통해 철저히 중공과 달러의 관계를 끊고 중공이 소유한 미국 국채를 동결하고 해외 ‘역외 달러 시장’의 기초 유동성을 완전히 차단할 것이다. 이 조치가 바로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이렇게 하면 역외 달러 시장에 있는 몇 십 억 달러의 상업은행 예금과 수표를 현금 교환으로 요구를 할 것이다. 이는 중국이 붕괴할 만한 은행쇄도 현상이다.

중국정부가 몇 십 년 동안 대미 무역 흑자의 대부분을 매국노들에 의해 해외에 옮겨져 숨겼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3만억 미국국채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에는 1.5만억 달러의 투자도 포함됐고, 대외 차관 공여 부채 1.1만억과 인민폐 발행 준비금 등을 포함했다. 그러나 해마다 국가가 철광석 수입, 식량, 석유 등 몇 가지 중요한 지표만 유지하는 데 4000억 달러정도 필요하다. 이를 통해 중국이 채무가 자산총액을 초과하는 상태에 속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인민폐의 달러에 대한 환율과 홍콩달러의 달러에 대한 연계 환율제도가 심각하게 붕괴할 것이다.

Scared Pakistan can relax now, US will not take a military action | News24

지금 많은 사람들이 군사행동을 실시하기를 간절히 바라지만 실제로 군사행동의 핵심적인 억제력은 개도 급하면 담장을 뛰어넘듯 막판에 물리는 것과 새로운 변수가 나온다는 것을 막는 것이다. 만약에 미국 국채와 역외 달러 시장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단순한 군사행동만 하면 ‘지네는 잘려 죽어도 굳지 않다’는 것과 똑 같을 것이다. 사악한 세력은 각종 수단으로 부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악한 세력들의 ‘돈 주머니’를 없애고 그 통로를 차단시키는 것이 바로 유일하며 효과적인 정답이다.

군사행동도 반드시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때의 군사행동은 오히려 확성 나팔처럼 사악한 세력을 소멸하는 목소리를 전 세계 사람들이 들 수 있도록 전파하는 것이다. 또 나중의 심판을 위해 여론준비를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3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