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원구이 선생의 중국송환 사건에 말려든 미국의 사상 최대의 정치 스캔들 (1)

翻译: 文修, 小草根, 磐石姐姐

上传+校对:美丽的新国度

原文: G News

미국 사법부 부분 서류 번역(20-cr-0068-LEK)

소송인:미국 사법부 렴정과 및 하와이주 소송인 사무실

기소법원:하와이 연방지구법원

기소날자:2020년8월 17일 오전 10:23 법원

NICKIE LUM DAVIS

국가B【캐나다】

외국인A JHO LOW

외국인B 【라이창싱】

중공부장 A 쑨리쥔

중공국국가주석 시진핑

미국사법부장 A Jeff Session

A Pras Michel

B Elliott Broidy

C Robin Rosenzweig

D 모 백악관 고급관원

E 모 국가 안전위원회 고급관원

F 트럼프대통령의 모 행정비서

G 트럼프의 모 정치고문/전 경선 조수

H Steve Wynn

I 모 백악관 고급관원

W 시진핑

VM 모 인사의 이름 약자

Wickr 고도로 보안된 네트워크 통신소프트웨어

서류명칭 지명대상에 대한추측

NICKIE LUM DAVIS

동지들이여 궈선생의 폭로혁명의 성과를 자세히 보시고 함께 향수해요

미국연방지구법원 하와이 관할구

서언

​1. 본 기소장과 유관(한 내용 아래와 같다)

​2. 2017년3월보다 늦지 않은 날자부터 2018년1월 전후하는 기간 NICKIE LUM DAVIS 는 A,B 와 함께 외국인 A와 관련된 외국계좌의 수백만 딸라를 비밀리에 취할 목적으로 외국인 A의 대리인으로 나섰다. DAVIS는 특별히 B를 도와 미국대통령과 그 정부와 미국사법부(“DOJ”혹은”사법부”) 의 로비에 협조할것에 동의하였으며 외국인 A가 참여한 말레시아정부의 전액투자한 전략투자와 발전공사(“1MDB=1Malaysia Development Berhad”혹은 “일마기금”) 수십억딸라를 삼킨것에 대한 조사를 포기할것을 요구하였다. 그들의 작업 및 노력한 일환환으로 피고와 B는 고의적으로 현임정부 및 사법부 관원을 향하여 B가 외국인 A의 대리인이였다는 것을 통지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후에 DAVIS와 A아울러B는 1MDB에 대한 조사를 철회하도록 하는것에 성공하지 못하였다.

3. 대략 동일한 시기 DAVIS는 A와 B 두사람을 협조하여 현임정부 와 사법부를 로비하는데 동의하였는다 이것은 외국인 A아울러 중공부장A의 요청에 따라 중화인민공화국의 한 정견이 부동한 이의인사(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궈원구이선생)의 송환을 어렌지하는 일이였다. 똑같이 DAVIS아울러 A와 B의 노력은 결국 실패로 돌아갔다.

4. 외국인 A의 이익을 더 만족시켜주기 위하여 DAVIS는 B를 협조하여 말레시아총리A와 대통령이 2017년9월에 만나도록 협조하였는 바 부분적인 목적은 말레시아 총리 A가 대통령한테 1MDB 안의 해결방안을 제출하는 것이다.

​5. DAVIS, A와 B 는 중공부장 A와 중공국에서 만남을 가졌으며 또한 B가 DAVIS의 협조하에 현임정부를 로비하여 궈원구이선생을 중공국에 송환하는데 편리하도록 하였다. DAVIS, A와B 는 중공부장A가 기회를 잡아 미국고위층관원과 궈원구이선생을 송환 하는 연관된 일을 하기 위하여 중공부장A가 2017년 5월 방미기간에 사법부 아울러 미국국토안전구(“DHS”혹은”국토안전국”)의 고위관원과의 만남도록하는 것에 대한 시도에 동의하였다.

​6. <<외국대리인 등록법>> (“FARA” 혹은 “외국대리인 등록법”) 미국법 제 22조 제611절 등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하나의 폭로를 요구하는 법규 즉 법규는 미국경내에 있는 “한 외국위탁인의 대리인” 신분으로 행사하는 개인은 지정한 모 유형의 활동은 사법부장한테 등기를 하여야 한다. 이런 활동에는 정치 혹은 로비활동 혹은 외국위탁인의 대표로 로비를 진행한다. 이런 유형의 등기는 사법부 국가안전사의 “외국대리인 등기법” 사무실 (“FARA Unit” 혹은 “FARA 사무실”) 에서 완성한다. 필요한 등기를 정확히 알면서도 고의적으로 등기를 하지 않고 아울러 FARA사무실에 교부한 서류중에 가짜진술과 오도(误导)성 진술 혹은 중대한 누락은 모두가 법죄행위이다.

7. «외국대리인등기법»의 목적은 외국위탁인이 형태를 바꾸어 영향력을 높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이 법규에 근거하면 합리적인 등록을 할려면 미국정부와 미국인민이 외국위탁인으로 있는 대리인이 한 개인성명과 활동에 대하여 평가를 진행할수 있다. 기타 사항외에 «외국대리인 등록법» 으로 등록을 하면 등록인이 대표하여 일봐주고 있는 외국위탁인 신분, 등록인이 외국위탁인에게 제공하는서비스유형, 등록인이 외국위탁인한테서 받은 보수의 출처와 금액 아울러 등록인이 외국위탁인의 대리인으로 있을 때 기부한 각 유형의 정치경선 헌금을 자유로이 표현할수있다

8. 피고 NICKIE MALI LUM DAVIS, 는 전에 그리고 여전히 미국공민, 상인, 아울러 A와 B 와 개인과 상업적인 거래가 있는 고문이다.

9. A는 전에 미국공민, 상인, 아울러 국제관계(외국인 A와의 관계를 포함하여)의 예술인이였다.

​10. 약 2016년 4월부터 2018년4월 사이 B는 전국성적인 정치위원회에서 재무부주석을 역임하였다. 그리고 2016년의 선거기간 B는 재무부주석의 신분으로 헌금인들로부터 대량의 정치헌금을 모금하였고 정치모금활동을 조직하였으며 또한 모 미국대통령후선인의 선거위원위 모금전략에 참가하고 어렌지하였다. 대선이 결속후 B는 계속하여 위원회의 재무부주석을 담임하였고 또한 대통령을 포함한 현임 정부 고위관원들과 접촉과 연계를 유지하였으며 같은 시기에 B는 몇개의 국내와 국제기업을 소유 및 경영하고 있었으며 정치고문을 담임하였다.

11. 외국인 A는 전에 동아시아에 살고있는 부유한 상인이다. 그는 그가 계획하고 수십억딸라의 1MDB 기금을 집행한 공금남용 사기극중에서의 역할에 의하여 단독으로 기소되였다.

​12. A회사는 A가 성립한 유한책임회사이다 이 회사는 외국인A가 B에 지불하는 로비 커미션을 받았다.

​13. George Higginbotham 은 전에 A의 연관된쪽 즉 사법부 초빙한 영업허가증이 있는 변호사이다. 2019년11월20일 Higginbotham이 미국 콜롬비아특구(연방) 지구법원에서 그가 금융기구를 향하여 가짜로 진술한 일방적소송을 시도한데 대한 범죄를 인정하였다.

​14. 변호사 사무소 A는 B의 배우자C가 경영하는 한 변호사 사무소이다.

​15. 궈원구이 선생은 중공국의 이의인사이며 임시비자를 소지하고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 중공부장A와 중공국주석을 포함한 중공국정부는 전에 궈원구이선생은 미국에서 중국으로의 송환을 요구하였었다.

​16. 2016년말부터 2019년사이 사법부에서는 줄곧 적극적으로 외국인 A가 1MDB 공금남용 기만극중의 돈세탁으로 획득한 상관거래를 조사하고있었다. 2016년7월 사법부에서는 몇차의 민사재산몰수기소서를 제소하여 1MDB 기만극중에서 돈세탁으로 벌어드러인 소득으로 구매한 가치가 수백만달러에 달하는 자산을 몰수할것을 요구하였다.

17. 2017년3월 당일 혹은 전후하여 DAVIS는 B에게 그녀가 말레시아에 잠재고객이 있는데 가능하게 “몰수에 (안건) 관하여 도움받을 거다”

18. 2017년3월5일 당일 혹은 전후하여 B의 요청하에 DAVIS는 B에게 1MDB 민사자산 몰수 기소장의 부본을 첨부파일로 하여 메일을 송부하였다. 당일 DAVIS는 또 메일을 통하여 B에게 한편의 제목이 “[외국인A] 신탁으로 몰수소송중 제출한 ” 블름버그S 문장을 전달하였다

19~21 page 잠시후

22. 2017년 3월13일이나 이날쯤, B씨가 A씨와 DAVIS를 만나서 외국인A씨와 그의 법률 문제에 대해 토론했다. 만남에서 A씨가 B씨에게 외국인A씨와의 관계를 설명했고, B씨에게 외국인A씨와 관련된 민사자산몰수 사건에 대해 도와줄수 있냐 물어봤다. A씨가 외국인A씨와 같이 민사자산몰수사건 처리에 관한 B씨가 도와줄수 있는 가능성을 토론할 것이다. 그날에, B씨가 DAVIS에게 보낸 문자의 일부분 내용: “난 우리의 업무전망에 대해 흥분을 느낀다.”

​23. 2017년3월15일날이나 이날쯤, B씨가 외국인A씨에 대해 DAVIS에게 보낸 문자의 내용: “…[A]씨와 그의 관계자들이 최신 소식이 있냐 물어봤다.” 같은 날에 DAVIS가 답장 한 내용: “[A]씨가 내일 “발기인”와 만날 것이다. 그들이 몇 주 안에 여행을 떠날 것이다[.] “

24. 2017년3월22일이나 이날쯤, DAVIS가 B씨와 그의 보좌관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B씨와 A씨와 DAVIS의 다른 만남에 대해 토론했다.25. 모든 관련된 기간에, DAVIS와 A씨와 B씨가 모두 FARA및 이 법안에 등록을 하지 않고 외국의뢰인을 대표하는 규정을 금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26. 그들이 모두 등록을 해야만 외국의뢰인대리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나 DAVIS나 A씨나 B씨는 사법부 FARA사무실에서 외국인A씨의 대리인 등록을 해본 적이 없었다.

B. A씨, B씨와 DAVIS는 태국에서 외국인A씨와 만났음.

27 A씨가 B씨에게 태국 방콕에 가서 외국인A씨를 만나 달라고 요청했다. B씨가 반드시 가기 전에 100 만달러를 받아야 갈 수 있다면서 A씨에게 “깨끗한 “돈으로 지불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28. 2017년4월28일이나 이날쯤, B씨가 DAVIS에게 보낸 문자의 내용 및 건의: ” 이 돈을 [법률사무소A]에게 송금했으면 한다. ” 같은 날에, DAVIS가 답장 한 내용 :”오케이 알았다.[.]”

29. 2017년4월29일이나 이날쯤, B씨와 DAVIS는 외국인A씨하고 A씨의 만남에 대해 서로 문자를 주고 받았다. 주고 받은 문자 중에 B씨가 외국인A씨를 언급했다. “의뢰인은 혹시 호텔을 지정했냐 물어봤다.” 외국인A씨와 DAVIS가 답장 한 내용:”시간이 될때 전화주시오[.]”

30. 2017년4월30일이나 이날쯤, DAVIS가 B씨의 보좌관에게 방콕 항공편에 대해 이메일을 보냈다. DAVIS가 이메일(일부분)에서 “만약에 문제가 생기면 나에게 전화하시오. 이것은 편도표 2장이다. 우리는 다른 나라나 지역에서 떠나야 된다[.] 우리는 지금까지 호텔 걱정 할 필요 없다”라고 썼다.

31. 2017년5월1일이나 이날쯤, DAVIS가 이메일을 통해 B씨와 그의 보좌관에게 방콕 샹그릴라 호텔 웹사이트 주소를 보냈다. 같은 날에 DAVIS가 이메일로 A씨에게 샹그릴라 호텔 방 예약하고 나서 예약 확인서를 보내달라 했다. A씨가 답장 한 내용:[외국인A씨]가 우리에게 호텔 방을 예약하고 있다.” 이어서 말하기를 :”[B씨]의 은행 전신환 정보를 보내달라 했다.” DAVIS가 은행 전신환에 쓰인 법률사무소A의 계좌정보를 제공했다. 같은 날에 DAVIS가 B씨의 보좌관에게 방 예약 취소 문제에 대해 답장했다. DAVIS가 B씨의 보좌관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네, 모든 방[A]을 예약했다.”

32. 2017년5월2일이나 이날쯤, DAVIS가 B씨에게 보낸 이메일 중 일부에서 “당신은 일찍 도착했으니 -[A]. 당신은 도착하는대로 내가 만나러 가겠다. 감사하다. 잘 갔다 오시오. -가슴 설레고 돈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모험행동을 하자!”

+1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首尔喜韩农场

首尔喜韩农场Discord群;https://discord.gg/bCnkE9zPP4 Nov.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