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금융업 종사자가 본 G Dollar

翻译+编辑+上传:美丽的新国度

校对:JN

原文:Gnews

미화가 미국 달러로 불리여진 이유는 다른 국가의 통화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가치 유지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1944년 볼튼 산림 협정에서 금 1온스 =35 달러였으나 현재는 금1온스=1650달러가 되였다. 그리고 달러는 70년 동안을 거쳐 금과 상대적으로 98 %가 평가 절하되었다. 즉 원래 가치의 2%만 남았다는 뜻이다.

dollar

최근 많은 사람들이 G DOLLAR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데 G DOLLAR의 가치와 미래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오늘날의 통화는 모두 신용 통화이며 간단히 말하면 국가 신용을 보증으로 사용하는 지폐이다. 화폐를 이해하기 위해서 우선 고대 통화로 돌아가보자

고대 화폐는 조개 껍질에서부터 철, 구리, 은, 금과 같은 주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용되어왔다.  Friedman의 책에는, 태평양의 한 섬나라에서는 돌을 통화로 사용하기도 하였다고 기재되어있다. 지금과 비교적 가까운 시대에 있는 여러 종류의 금속 주조 화폐들이 있는데. 이들을 통틀어 실물화폐 (금속 실물통화)라고 한다. 사람들은 왜 화폐를 사용해야만 할까? 이것은 일종의 수요만족이다 즉 교환, 계량, 가치 비축 등

오늘의 세계 주요 화폐가치의 변화를 살펴보자. 지폐의 액면가는 종종 그 내적 가치를 나타내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하다시피 1944년 볼튼산림 협정 후 달러는 70 년을 지나는 동안 금에 비해 98 % 평가절하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당신의 손에 있는 1 달러는 1944년 1달러의 구매력의 2 %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미국 달러는 세계 통화 시스템 속에 있는 타 통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통화이다. 만약 타 지폐를 사용하여 보유하고 있는 금 구매량을 계산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다. 신용이 없는 정부는 신용이 없는 화폐를 생산할 수 밖에 없다. 예를 들면, 베네수엘라 화폐인 볼리바르.

왜G DOLLAR의 미래가 밝다고 할까? 우선 내적인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만약 G DOLLAR가 일부분 실물 금과 연동된다고 하자 그러면 그것은 G DOLLAR가 일부분은 금을 전제로 한 것이기에 발행 량은 분명이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타 주권 신용화폐는 국가 신용에만 의존한다. 신용화폐의 최대의 리스크는 그 국가의 경제붕괴, 체제위기, 전쟁 발발 등이다. 만약 정치 법률환경이 좋다면 국가정치경제질서는 정연할 것이며 화폐도 안정될 것이지만 반대로라면 정치경제 혼란은 화폐의 대량발행으로 인한 통화팽창이 일어난다. 고대에도 실물화페 대량 발행한 예가 있다 당권자는 구리로 만든 동전에 철을 섞거나 무게를 줄이는 방법이다. 때문에 대량발행은 고대의 이미 있었던 현상이다. 그런 연유로 인하여 거래신법이 나왔다 즉 저질화폐가 양질 화폐를 초과하는 법칙이다.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양질의 구리 동전은 집에 보관하고 저질 혹은 가짜 동전을 먼저 소비한다. 따라서 시장에는 나쁜 동전으로 가득 차게 된다. 그렇다면 G코인의 일부분이 실물 금과 연동되어 있다고 하면 우선은 신용화폐가 남발된 세상에서 그의 가치는 훨씬 앞서가게 되어있다. 때문에 화폐가치 비축상 타 화폐보다는 앞서 가 있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교환과 사용에 대한 용이성에서 G DOLLAR는 일종의 디지털 화폐이며 또한 분산화된 통화이다. 그러면 송금, 소비 등에서는 은행과 같은 전통적인 중개자가 필요하지 않게 된다. 중간 환전이 없으면 상응한 코스트가 절감이 된다 이를테면 은행 수속비가 없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사용하기도 쉽고 화폐 보유자의 코스트를 절감시켜주게 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계량 기능을 살펴보자 디지털 화폐이기 때문에 G 코인을 보유한 모든 사람은 소비 등 정보를 사용한다.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기록되는 것이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소비시의 송금 등 모든 정보를 쉽게 추적 할 수 있다.

G DOLLAR의 3개의 장점을 통해 G DOLLAR의 우세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저자는 G DOLLAR의 미래는 밝고 또한 거대한 시장공간과 거대한 시장수요가 있다. 미래에 있어서 기타 주권신용화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점진적인 가치 우위에 있을 것이다.

0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